공지 | 24년 11월 3일 두기 회장님에게 편지를 보냄
페이지 정보
작성자 gongbooch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4-11-10 09:23 조회205회본문
10월 24일 광저우 방촌 차도매시장에서 두기 브랜드 가치, 이미지, 현 상황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1년 전 두기 일부 대리점 점주가 단기간 고수익을 보증하는 형식으로 두기 일부 차를 판매하다 수 십 억원을 고의로 파산한 사건으로 주도한 3명이 구속된 상태임.
두 명은 배상을 하고 석방됐지만, 1명은 수 십억을 배상하지 않고 살겠다고 하는 상황으로 배상을 받지 못한 투자자들이 배상을 원하고 있는 상황.
이 사건이 언론에 보도되자 두기 이미지가 매우 안좋아지고, 탈회한 점주, 탈회당한 점주가 늘어남.
취소된 대리점의 차들을 두기 본사에서 모두 사들임. 맹해에 차문화 복합 단지 건설중에 있어서 돈 들어갈 일이 태산인데, 두기 재정적으로 매우 힘들어 짐.
사건 결론:
두기 품질에 대한 높은 신뢰도와 실제 구매한 차의 시음한 맛이 너무 좋은 관계로 차는 반품하지 않고, 확정 수익만을 돌려 받기를 원하는 상황으로 보증한 금액을 두기 회장이 대신 갚음
결국 투자한 사람들은 차도 남기고 수익도 남겼음.
중국 차금융 사건 사례중 보상이 제대로 이뤄진 사례는 없었음.
*두기 회장의 목표는 두기를 백년 그룹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인데, 지금 이 일로 물러날 수 없음.
*명성에 약간의 흠집이 생겼지만 두기의 진가는 이번 사건에서 드러났습니다. 역사에 남을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공부차와 두기의 관계
두기 진해표 회장은 2007년 금융차 세력에 당하고 나서 금융차와 거리를 두고 사업을 진행했는데, 일부 점주에 의해 가장 싫어하는 일을 또 당함(배상하지 않겠다는 그 점주는 저도 08년도부터 운남 차산지를 함께 다니면서 친한 사람으로 두기 회장과 가장 각별한 사람중에 한 명인데, 어떻게 이렇게 할 수 있는지...)
어떤 광동 차상은 두기 회장을 20년 넘게 봤는데 진해표처럼 사업하면서 운이 없는 사람도 없을 것이다. 누구보다 열심히 일을 하는데, 세상이 도와주지 않는다.는 말을 저에게 했습니다. 저도 매우 공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때, 근 10년만에 두기 회장에게 먼저 연락해서 두기차를 한국에만 좋은 가격으로 소개할 수 있었고, 두기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습니다.
그런데, 의사소통의 문제로 23년 보이차에 한해서는 약속한 할인율을 적용할 수 없다는 통보를 받고, 제가 일부 메꿔서 고객님께 전달 했습니다.
(1차 통관 물량 도착 후 주문 수량과 실제 통관된 제품과 수량 차이로 인해 배송이 늦어지게 되고, 긴 통관 시간 때문에 두기와 약정한 할인 시간도 종료되어 재구매시 비싼 가격으로 구매함)
23년 보이차 주문이 제일 많았는데, 다 메꾸기에는 억울한 면이 있어서 할인율에 대해 두기에 계속 요청을 하면서 수입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다시 24년 10월 24일 조사 내용 공유합니다.
금융차 위주로 투자하는 차상, 공부차 직원들, 탈회한 대리점 점주, 백차 등 다른 차류 생산 유통 대표에게 두기 현재 상황에 대한 여러 질문을 했습니다.
금융차 위주로 투자하는 차상 대답은 두기 진해표 회장이 보여준 책임감에 대한 차시장 사람들은 경의를 표하고 두기 진해표에 대한 평가가 굉장히 높아졌다. 금융차 투자하다 실패하면 다들 도망가는데, 두기 회장은 자기 책임도 아니면서 브랜드 주인으로써 도의적으로 모두 대신 갚아줬다. 나도 이럴 줄 알았으면 판차(범차)에 투자 안하고 두기에 투자 했을텐데.... 어쨌든 배상을 완벽하게 한 첫 사례이다.
공부차 직원들은 맹해에 1차 완공된 두기 차문화 복한공간으로 물류, 사무실 일부를 옮기고 있고, 맹해에서 배송되기 때문에 필요한 차는 5일전에 주문요청이 들어 온 상태이다.
탈회한 대리점 점주는 두기가 대신 빛을 갚아 재정적으로 많이 힘든 것으로 안다. 그 돈을 다 갚았으니 정말 대단하다. 지금부터 회복을 점차 하는 것 같다. 내년에는 더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백차를 생산,유통하는 대표는 두기가 어려움이 있었다고 들었다. 지금 시장에서는 두기가 책임감이 강한 회사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나는 깊이 있게 잘 모른다.
위 상황을 종합할 때, 두기에 한 방의 자금이 필요함을 느꼈고 고민끝에 두기 회장님께 편지를 보냈습니다.
11월 3일 15:40분 한국 시장이 크지 않아서 당신이 원하는 100%의 자금량을 확보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당신이 두기차를 좋아하는 한국 충성고객에게 차를 싸게주는 복리福利로 보상한다면 한국에서 두기차의 인기가 올라갈뿐만아니라, 두기에는 현금 확보도 될 것입니다.
당신이 두기이고, 두기가 당신입니다. 현금화 계획을 빨리 결정하십시오. 우물쭈물 하지 마십시오. 만약 중국에서 할인이 어렵다면 한국에서 하십시오.
제가 원하는 할인율에 응답한다면 연말에 당신에게 쓸 돈을 드리겠습니다.
허락만 해 주신다면 11월 안에 결과를 만들어 오겠습니다. (공부차)
11월 4일 14:44분 신호가 안좋은 산속에 있어서 내일 징홍에 도착하면 연락하겠다는 답변을 받음 (두기)
11월 5일 19:57분 당신이 말한 할인율이면 내가 원하는 자금 확보에 문제가 없겠습니까?라는 답변이 옴. (두기)
11월 5일 20:51분 내가 원하는 할인율로 공급하면 2주의 시간이면 성패가 결정 된다. (공부차)
11월 5일 20:51분 원하는 할인율은? (두기)
11월 5일 20:59분 23년도까지 전부 내가 원하는 할인율로 해달라고 요청함. (공부차)
11월 6일 12:21분 22년, 23년 모두 원료 수매가에도 못 미치는 손해보는 가격입니다. 라는 답변이 옴 (두기)
11월 6일 12:32분 자금이 실제로 매우 어렵다. 손해봐야 되는 거라면 손해 보겠다. 오늘부터 당신이 원하는 할인율로 주겠다. 단 24년 12월 31일까지 반드시 목표를 달성해야 됩니다. (두기)
공부차 회원 여러분, 정말 누이 좋고, 매주 좋은 거래입니다.
망설일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지금 두기차를 남겨야 됩니다.
제가 얻은 정보로는 명산, 명채 대수차 가격은 25년도에도 평년 가격을 유지합니다.
가격 떨어지는 것을 기대해서 25년도에 산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23년이전 대수차, 교목차를 구매하십시오.
두기라는 차 잘 만드는 회사에서 생산해서 더 믿을 수 있지 않겠습니까?
두기와 한 배를 타고 앞으로 10년 함께 가 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마, 원료에 속임수가 없이 진화가 잘 된 진실한 맛으로 보답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