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6일 자운오색 작성] 보이차 투자 어떻게 할 것인가?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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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자운오색 작성일14-04-19 03:42 조회3,862회본문
세월에 투자하라
-자운오색-
보이차 투자의 절대 승리자
거시적 투자
가치
현재 중국 보이차 시장은 침체기입니다. 2006년 후반기부터 2007년도 초반까지 보이차 시장은 무분별한 생산과 투기로 인해 대형 차창 보이차 제품 질의 하락과 가격
불안요소가 크게 작용하여 소비 심리를 위축시켰습니다. 2007년 후반기부터 보이차 시장이 급격히
냉각되면서 수많은 보이차 투자가, 대형 수장가, 상인들의
자본 유통이 어렵게 되어, 각종 융자를 받아 투자한 투자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투자가들은 2006년 이후
감정 능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전문가의 조언을 받지 않고 맹목적인 보이차 투자를 한 결과,
2005년, 2006년, 2007년 보이차를
주로 수장하게 되었고, 2004년 이전 보이차는 소량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가짜, 습창 처리된 보이차를 수장하고 있어, 더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대형 차창(맹해차창,
중차공사, 하관차창, 여명 등)에 집중된 투자를 하였습니다. 현재,
위와 같은 대형 차창 보이차는 보이차 질을 중심으로 만드는 소규모 차창보다 거래 율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그 결과, 자본 압박을 견디지 못한 투자가는 자신이 갖고 있는 보이차를 투매하기를
원하게되면서, 그 들은 대형 차창 신차(07-06-05-04) 순으로
판매를 원하지만, 현재 시장은 철저하게 보이차 질을 최우선으로 치고 있고, 질이 많이 떨어지는 대형 차창의 보이차를 철저하게 외면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05,06,07년 보이차 가격이 반 토막 이상 떨어진 가격에도 판매하기를 원하지만
시장의 반응은 매우 냉담합니다. 심지어, 1건(42편)에 9만원에
거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거래량은 없습니다.
그들은 눈물을 머금고 할 수 없이 03년 이전 보이차를 03-02-01-00년… 순으로
1건(84편) 단위 판매를 강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여유가 있는 많은 투자가들이 이미 검증 받은 질 좋은 보이차를 값싼 가격에 사들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05년 후반기부터 불기 시작한 보이차
열풍이 03-02-01-00년 사이의 가짜 보이차 제작을 가장 많이 했다는 점에서 보이차 구입에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 반드시, 전문가의 조언을 받기를
바랍니다.
현재 2003년 이전(03,02,01,00)
보이차는 가격이 떨어지거나 오르지 않는 정체기에 있습니다. 99년 이전(99,98,97,96) 보이차는 가격이 오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1년 최소 20%이상씩)
à 90년대 중반까지 보이차는 숙차 중심의 생산 방식으로 인하여 생차 생산량이 숙차 보다
현저하게 적기 때문에 90년대 중반 이전 보이차의 공급은 없고 수요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가격 상승 곡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03년 이전부터 보이차를 투자한 투자자는 보이차 시장을 잘 이해하고 보이차 질을
기본적으로 감정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들의 투자
방식은
첫 번째, 주로 사용된 원료의 지명도와 발전 가치에 따른 제품 질의 우수함.
두 번째, 현재 차창의 지명도와 발전 가능성.
세 번째, 보이차의 생산된 시기와 시장 발전 전망.
위 3가지 조건을 갖춘다면 보이차 시장이 붕괴가 되더라도 결코 손해 보지 않는 구조
입니다. 보이차가 다른 공산품과 다른 소비 성격을 띠고 있는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개인이 여러
개 제품을 동시 다발적으로 향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유통기한이 없고 시간이 지나면 그
가치는 지속적으로 상승한다는 점입니다. 이는 시장의 거품이 잠시 붕괴되는 것이지 보이차 향유 시장이
붕괴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보이차는 이미 고급 식품으로 발전할 수 밖에 없는 흡입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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