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차를 만나는 방법 - 공부차

Category

이벤트 | 장평수선 오룡차 제다 기술교류 및 품감회 24년 7월 2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gongboocha 작성일24-07-23 09:57 조회302회

본문

공부차는 두기 대표이사 및 기술 총책임자 통아이밍 대사가 한국 방문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하동 차엽으로 우롱차 만들어 보자는 엉뚱한 생각을 했습니다.
전국 순회 다회 중 하동에서 의미있는 일을 했습니다. 장차, 한국 차산업 발전에 어떤 나비효과를 가져올 지 궁금합니다. 


장평수선 대사 통아이밍 하동차 제조업협회 방문, 하동 녹차연구소 세미나 장소협찬, 한밭제다 제다 장소협찬, 공부차 통아이밍 대사 초청 및 통역 
*대사는 모두의 스승이라는 뜻으로 존경의 의미입니다. 하동에서 차 만드는 것 보니까, 차로는 경지에 오른 대사가 맞았습니다. 그래서 공부차가 대사 칭호를 드렸습니다. 
 

7월은 차를 만드는 시기가 아니다. 통아이밍 대사는 지금은 장평수선 우롱차 만드는 시기가 지났다. 
내가 버리는 이 늙은 잎으로 차를 만든다는 것은 중국에서도 웃음거리밖에 안된다. 하면 안된다. 

제다 순서, 그 안에 숨은 온도, 시간 조절이 중요하기 때문에 그 노하우스를 배우고 싶다. 우리도 엉터리 찻잎인것 안다. 

맛을 떠나 꼭 시범을 보여 달라는 하동군 군민의 간절한 요청이 하늘의 비도 멈추게 했다. 

통아이밍 대사는 그럼 해 봅시다. 라고 흔쾌히 승락했다.

대사는 쉬지 않고 차를 보고 만지고 실행하면서 2일 간 상상하기 힘든 맑은 난향과 단맛이 좋은 차를 만들어 버렸습니다.

저도, 제조업 협회 차생산자 분들, 통아이밍대사 모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이렇게 향도 좋고 맛도 좋다니 ...

2025년 내 년에는 하동에서 청차가 생산되는 것으로 기대해도 될 것 같다. 

새롭게 안 사실은 하동 찻잎이 난지오룡(줄기가 부드러운) 품종과 가장 비슷하다는 사실이다. 장평수선은 줄기가 딱딱한 품종이다. 

한국에 통아이밍 대사가 만든 장평수선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장평수선 원료를 검역, 통관을 거쳐 천지운에서 완제품 생산하여 판매합니다.
장평수선 맛이 궁금한 분들 여기서 구매하세요.


https://www.gongboocha.com/shop/item.php?it_id=1559266458
[공부차] 공부난화향장평수선 200g